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돌아라! 무한 긍정 회로! 동기 부여 영화 3편 추천!

이런 영화 찾고 있나요?

by 호누s 2021. 1. 4. 21:55

본문

반응형

돌아라! 무한 긍정 회로! 동기 부여 영화 3편 추천!

 

오늘은 동생의 요청으로 #긍정 #동기부여를 키워드로 한 영화를 준비해보았어요!

무한 긍정회로를 장착한 열정의 주인공, 시대와 나이의 장벽 따윈 쳐부순 주인공들을 만나볼 수 있는 영화!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 


1. 굿모닝 에브리원 (Morning Glory, 2010)

영문판 '모닝글로리' 포스터

개인평점: ★

감독: 로저 미첼

장르: 드라마, 코미디

상영시간: 1시간 47분

감상 가능한 곳: 왓챠, 티빙, 넷플릭스

 

지방 방송국 PD였던 젊고 열정 넘치는 주인공, 베키 풀러. 어릴 적부터 꿈꿔온 방송에 목숨을 건 사람입니다. 그러나 한 순간에 방송국에서 잘리고, 줄기차게 일을 알아보던 중 아침 쇼 중에서도 최악으로 꼽히는 시청률 꼴찌 '데이브레이크'의 PD 자리에 들어가게 되는데. 데이브레이크의 현실은 생각보다 심각했습니다! 게으른 남자 앵커, 신경질적인 여자 앵커, 정리 하나 안되는 직원들. 베키는 출근 당일 남자 앵커부터 자르고 쇼를 하나하나 재정리하는데. 당장 문제는 남자 앵커가 없다는 것! 베키는 밤새 내내 뛰어다니며 전설의 앵커 마이크 포메로이를 영입하기에 이릅니다!

 

레이철 맥아담스의 열정 넘치는 연기, 환한 미소만 봐도 기분 좋아지는 이 영화! 주인공이 어찌나 열정적인지, 이 영화를 보면서 드는 생각은 오로지 한 가지입니다. 나는 이 정도로 무언가에 목숨을 걸어 본 적이 있었나? 지금 하고 있는 일을 돌아보고, 내 주변을 돌아보고, 과거를 돌아보게 해주는 아주 특별한 영화입니다. 이 정도로 하는 일을 좋아할 수 있다면, 이 정도의 열정을 쏟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오로지 머릿속에 열정만 가득 심어주는 이 영화! 긍정의 분위기 가득, 여러분마저 베키처럼 에너지 넘치는 사람으로 만들어드릴 거예요 :) 

 

 

2. 히든 피겨스 (Hidden Figures, 2016)

히든 피겨스 영문판 포스터

개인평점: ★

감독: 데오도르 멜피

장르: 역사, 드라마

상영시간: 2시간 7분

감상 가능한 곳: 티빙

 

1960년대 미국, 러시아와 우주를 향한 불꽃튀는 경쟁을 하고 있을 그 무렵, 역사를 새로 쓴 NASA의 흑인 여성 세 명의 이야기! 천재 수학자 흑인 여성인 캐서린 존슨은 NASA에서 계산원으로 일하던 도중, 뛰어난 능력을 인정받아 계산 검토원으로 발령 나게 됩니다. 끊임없는 차별과 무시 속에서도 중대 임무인 좌표 계산과 궤도 계산을 성공적으로 해냅니다. 한편 NASA 유색인종 계산원팀의 임시직 매니저 도로시 본. 곧 IBM 컴퓨터 도입이 되면 본인과 팀원들의 일자리가 없어질 것을 예측하고 독학으로 컴퓨터를 공부하죠. NASA 엔지니어를 꿈꾸는 메리 모네. 인종과 학력차별에 대항해 소송을 거는데. 

 

만연하던 인종차별과 성차별의 벽을 무너뜨리고 역사를 세운 흑인 여성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체제를 전복시키는 엄청난 집회도, 큰 목소리도 없이 세 명의 주인공은 그저 할 수 있는 일을 묵묵히 해냅니다. 그것마저도 시대의 벽 앞에 매 번 무너지지만, 꿋꿋하게 일어나서 갈길을 그대로 가는 그녀들. 주인공들이 가진 능력과 끈기, 힘에 감화받을 수 있는 아주 강한 영화입니다. 

 

 

3. 인턴 (The Intern, 2015)

인턴 정식 포스터

개인평점: ★

감독: 낸시 마이어스

장르: 드라마, 코미디

상영시간: 2시간 1분

감상 가능한 곳: 넷플릭스

 

의류 스타트업으로 대성공을 이룬 줄스는 트렌디하고 열정적인 30대 젊은 CEO입니다. 사무실에서 자전거를 타고 자유로운 분위기와 젊음, 열정을 중요시하는 그녀. 어느 날 사회 공헌 차원에서 진행한 노인 인턴 채용 프로그램을 통해 70세의 인턴, 벤이 직속으로 들어오게 되었죠. 갑자기 사무실에 나타난 나이많은 직원에 줄스의 반응은 그렇게 달갑지 않은 편. 그러나 오랜 연륜만큼 경력과 인사이트까지 있는 벤은 곧 사무실에서 개인적으로도, 업무적으로도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사람이 되어가는데...

 

이쯤에서 전개가 이렇게 안 좋게 나갈 것 같은데...! 하면 그 우려를 모두 비껴나가며 긍정적인 방향으로 흘러가는 아주 아주 기분 좋은 영화입니다. 열정 가득이라 잘 되어가는 것만 같지만 사실 일도, 가정도 걱정이 태산인 CEO 줄스, 은퇴하고, 아내도 떠나보내고, 사회의 뒤안길에 서 있는 듯 보이지만 여유로운 태도, 나이 어린 동료들을 대하는 진심으로 모두의 마음을 얻는 벤. 긍정과 좋은 에너지를 가득 담은 영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힘을 실어줄 작품으로 추천합니다 :D

 


오늘은 이렇게 긍정회로만 돌릴 수 있는 영화 세 편을 소개해드렸어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는 이 전에도 소개해드렸던 굿모닝 에브리원인데요, 언제 보아도 에너지가 넘치게 만들어주는 아주 특별한 영화랍니다! 여러분의 긍정 회로를 가동해주는 영화는 무엇인가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